Proxmox VE 7.1이 릴리즈...
 
Notifications
Clear all

Proxmox VE 7.1이 릴리즈 되었습니다.

양부장
(@admin)
회원 Admin

원문 : https://proxmox.com/en/news/press-releases/proxmox-virtual-environment-7-1-released

저쪽기준 17일에 릴리즈 되었습니다.

 

구글번역

Proxmox 가상 환경 7.1 출시

Proxmox 가상 환경 7.1에는 TPM을 포함한 Windows 11 지원, VM/컨테이너용 향상된 생성 마법사, GUI에서 백업 작업당 백업 보존 정책 설정 기능, 보다 유연한 일정을 지원하는 새로운 스케줄러 데몬, 웹 인터페이스의 관리 작업 및 주목할만한 버그 수정.

Proxmox 가상 환경 7.1의 새로운 기능
GUI를 통한 백업 작업별 백업 보존 설정: 이를 통해 사용자는 API 및 CLI뿐만 아니라 웹 인터페이스에서도 각 백업 작업에 대한 스마트 백업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백업 작업을 위한 고급 예약 옵션: 이제 Proxmox VE의 백업 작업은 보다 유연한 예약 옵션을 지원하는 pvescheduler라는 새로운 스케줄러 데몬에 의해 실행됩니다.
이것은 Proxmox Backup Server의 확인 및 가비지 수집 작업에서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(이는 차례로 systemd-timers에서 영감을 받음).
또한 백업을 보호된 것으로 표시할 수 있으므로 먼저 보호된 플래그를 제거하지 않고 백업이 정리되거나 수동으로 제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가상 머신의 경우 이 버전에는 모든 VM에 TPM(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) 2.0을 추가하기 위한 지원이 포함됩니다.
무엇보다도 이를 통해 사용자는 Windows 11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.
웹 인터페이스의 확인란을 통해 TPM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.
또한 UEFI 보안 부팅 기능이 이제 기본 QEMU 패키지에 내장되어 활성화됩니다.
업데이트된 설치 마법사를 사용하면 TPM v2.0 및 UEFI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새로 생성된 VM은 Linux 배포 및 Microsoft 키를 미리 등록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보안 부팅 확인을 지원합니다.

Proxmox VE 7.1의 컨테이너는 이제 템플릿을 포함한 AlmaLinux 및 Rocky Linux 배포판은 물론 Fedora 35 및 Ubuntu 21.10을 지원합니다.
컨테이너 템플릿은 오픈 소스 무손실 압축 알고리즘 Zstandard(Zstd)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.
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생성된 새로운 권한 없는 컨테이너의 경우 기본적으로 중첩 기능이 활성화됩니다.
이를 통해 최신 템플릿에 사용되는 최신 시스템 버전과 더 나은 상호 운용성을 보장합니다.

이중 인증(TFA)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.
액세스 제어를 개선하기 위해 단일 계정에 대해 여러 2차 요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WebAuthn(U2F 대체) 및 일회성 복구 키가 추가되었습니다.
이것은 모두 웹 인터페이스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기타 주목할만한 개선 사항
여러 디스크로 가상 게스트 생성이 간소화되었습니다.
이제 생성 마법사에서 추가 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VM 또는 컨테이너를 생성한 후 디스크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.

SCSI 및 Virtio VM 디스크는 읽기 전용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.

Ceph: 여러 CephFS 인스턴스가 Proxmox VE 7.1에서 지원됩니다.
API를 통한 외부 Ceph 클러스터 구성이 이제 완전히 지원됩니다.

인용
Topic starter 게시됨 : 18/11/2021 10:18 오후
Topic Tags
Share: